2021.02.24. 미라클 모닝 1일차

  새로운 하루를 보내겠노라 결심을 하고, 시작한 미라클 모닝.

사실 미라클 모닝 책을 한번 정독을 한 후 이전에 몇번 시도했지만,

부정적인 나의 생각들로 인해 실패하고 다시 잠들곤 했다.

어제 속독으로 책을 다시 살펴보니, 내 안의 부정적인 말들이 나의 의지를 약하게 만들고 있었다.

그리고 강박적인 완벽주의가 시도하는 것을 두렵게 만들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부터는 그 강박을 완전히 부숴버리기로 했다.

아침 일찍일어나 많은 것을 해내는 것은 하루 아침에는 불가능하다.

한 평생 올빼미로 살아온 나는 아직은 아침잠을 깨우는 것에 조금 더 집중해야하고,

아침에 생활하는 것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따라서 오늘부터 10일간은 아침 7시에 일어나는 것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10일간 잘 이루어내고 나면 점점 더 아침시간을 알차게 쓰는것에 익숙해 지지 않을까?

7시에 일어나 명상, 요가를 하고나니 밖이 아주 밝았다.

  미라클 모닝의 작가가 말했듯, 나는 '침묵, 확신의 말, 시각화, 운동, 독서, 기록하기'를 진행 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나의 리듬에 맞게 순서를 바꾸기로 했다.

1. 침묵 : 명상 15분

  침묵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다.

작가는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하며 명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고자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기로 했다.

15분정도의 동영상을 통해 명상을 한다.

영상 속 목소리를 따라가다 보면

나의 호흡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다.

오늘 내가 본 것은 '에일린 mind yoga’라는 채널이다.

영상 속 목소리가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구독하게 되었다.

www.youtube.com/watch?v=yiysD0Jl2Wo&t=1s

 

 

2. 운동 : 요가 15-20분, 힙업운동 15분

  아침이기에 격한 운동보다는 몸을 깨울 수 있는 잔잔한 요가를 선택했다.

요가 역시 유튜브를 이용한다.

명상을 끝낸 후 바로 이어서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바로 진행하기로 했다.

격한 동작보다는 스트레칭과 호흡을 통해 아침잠에서 깨우고

몸에 열을 올릴 수 있는 영상으로 선택한다.

내가 오늘 선택한 채널은 ‘요가소년’이다.

아침에 할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동작들로 구성되어있어서 좋다.

www.youtube.com/watch?v=ezEs6sbSsOg

그리고 요즘 고민인 힙업 운동을 이어서 진행한다.

요가를 한 후 하기때문에 몸이 많이 풀려있어 조금 더 열심히 할 수 있다.

'땅끄부부'의 이 동영상은 간단한 5가지 동작을

3세트 반복하여 15분동안 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따라서 바쁜 아침시간에 짧고 빠르게 운동하기 좋은 영상인 것 같다.

그리고 땅끄부부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기분을 좋아지게한다.

 

www.youtube.com/watch?v=oB-PmMdKAVA

3. 샤워를 하고 상쾌한 아침을 준비한다.

  역시 운동후 샤워는 너무나 상쾌하다.

게다가 아침 기상이라서 더더욱 그렇게 느껴진다.

씻고나와 기초 제품을 바르고 좋아하는 향수와 함께하니 기분이 더 좋아진다.

4. 독서 : 15분-30분 자기계발서 읽고 필사하기

  자기계발서를 15-30분정도 읽고 마음에 와닿는 문장을 노트 한 페이지정도 필사한다.

오늘은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이라는 책을 읽고 필사했다.

필사를 하면서 읽으니 완독까지 시간은 오래 걸릴것 같다.

하지만 문장들을 마음에 새길 수 있다.

책을 다 읽고 독서기록도 남길 수 있어서 여러모로 좋은 것 같다.

5. 확신의 말 : 장.단기 목표 말하기, 오늘의 문장 정리하기

  지금 목표하고 있는 장기 목표를 확신에 찬 목소리로 말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단기 목표를 세우고 역시 큰소리로 말한다.

  그리고 필사했던, 혹은 마음에 와닿는 문장 하나를 선택해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에 기록한다.

미라클 모닝책과 함께 구매한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가 유용하게 쓰이는 순간이다.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는 인터넷 서점에서 책과 함께 구입했다.

6. 시각화 : 목표를 이루기 위한 사진 찾기

  목표를 향한 확신의 말을 한 후 그것을 이루었을 때의 나를 상상하고 비슷한 사진을 찾는다.

​그리고 내가 그 꿈을 이루었을 때를 생생하게 생각한다.

7. 기록하기 : 시작일기, 감사일기, 블로그 기록하기

  일기장에 하루를 시작하는 힘찬 다짐을 하고 그날의 기분, 감정을 기록한다.

또 감사한 일을 생각한다.

  이어서 블로그에 미라클 모닝에 대한 기록을 남긴다.

내 성장블로그에 많은 지분을 차지 할 것 같다.

생각보다 블로그를 남기는 일을 시간도 많이 걸리고 체력도 소모한다.

하지만 그 만큼 글 하나하나를 올렸을 때 보람을 많이 느낀다.

 

  첫날은 역시나 루틴을 이루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앞으로 목표는 이 과정을 2시간안에 효율적으로 해내는 것이다.

이 과정은 요즘처럼 일이 없는 비수기에만 적용하고,

3월부터 일이 많아지면 단축된 버전으로 해야할 것 같다.

 

  우선 일찍 일어나기라는 결심이 10일동안 잘 지켜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20일, 30일 점점 잘 이루어 나가고싶다.

작가의 말대로 긍정적으로 의지를 갖고 습관을 만들다보면

언젠가는 나의 일상이 되어있지 않을까?

 

BELATED ARTICLES

more